사업안내
BUSINESS

초기상담(재상담)/사정

  • 센터 내방자에 대한 초기상담실시
  • 아웃리치를 통해서온노숙인에 대한 초기상담
  • 가장 적절한자원에 대한 모색
월 ~ 금 수시상담

자원연계,행정지원

  • 신규 진입노숙인(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)의 경우 긴급지원
  • 기초생활보장제도, 지역정신보건센터, 복지관 등 지역복지체계로 연계
월 ~ 금 수시상담

주간/심야 아웃리치

  • 차량을 활용하여 노숙인 밀집지역 및 타기관/지역주민 요청에 따라
    아웃리치 실시
  • 주간 아웃지리시에는 현장요청에 대한 대응,거리 노숙인상담 및
    쉼터 연계(차량지원), 행정지원 등을 수행
  • 심야 아웃리치에는 응급 잠자리 및 인근 쉼터로의 연계, 응급물품/
    급식 지원, 동절기 특별 아웃리치 실시
주간 아웃리치: 월~금
심야 아웃리치:주 2회~3회

응급잠자리운영

  • 타 복지서비스로의 연계가곤란한 시간대나 그 상황에서 응급잠자리
    제공 후 익일 상담을 통하여 기관연계
  • 잠자리, 샤워, 세탁, 물품 지원 등
연중 운영
18:00~ 익일07:00

매입임대 주택 지원

  • LH공사의매입임대주택 지원 운영기관으로써 거리노숙인,
    쉼터/응급잠자리
  • 이용자에 대한 매입임대 주택정보제공, 행정지원, 사후관리역할
수시 접수